클래식

Beethoven - Piano Sonata 제14번 C Sharp Op 27의2 Moonlight(월광) 1 ~3 악장

black silk 2011. 10. 29. 15:54

 

 

 

 

 

Beethoven - Piano Sonata 제14번 C Sharp Op 27의2 Moonlight(월광) 1)Adagio Sostemuto 06 : 47

 

 

Beethoven - Piano Sonata 제14번 C Sharp Op 27의2 Moonlight(월광) 2)Allegretto 02 : 08

 

 

Beethoven - Piano Sonata 제14번 C Sharp Op 27의2 Moonlight(월광) 3) Presto Agitato 07 : 16

 

 

Piano Sonata No.14 Op 27-2 Moonlight

 

좋아 하는 클래식 음악을 올리려다 보면10중 8~9는 가로 막힌다
주말에 오디오로 베토벤 음악을 듣던중 혹시 하면서 올려 보니 음악이 올라 간다
기쁜 맘으로 이 음악을 올립니다

 

베토벤의 32곡 피아노 소나타 중에서 가장 많이 알려진 곡이다 이곡에 대하여 왜 수많은 사람들

이 감동하고 찬탄 하는가 에 대하여 느껴 봐야 할 것입니다

 

월광 이란 명칭은 베토벤 자신이 붙인것이 아니라 비평가 랠시타프 가 이작품의 제 1 악장을 가리켜 스위스의 르째른 호수의 달빛이

물결에 흔들리는 조각배와 같다고 비유 한데서 생긴 말이다

 

이작품의 특징은 제 1 악장을 자유로운 환상곡 풍 으로 작곡 했다는 것 이며 제 3 악장이 소나타 형식으로 되었다는 것 이다


이곡은 쥴리에타 구이치아르디 에게 헌정 되었다

그녀는 베토벤에게서 피아노를 배운 제자인데 이두사람 사이에는 염문이 있었고 베토벤의 연인중에 쥴리에타는 가장 유력한

영원한 연인의 후보자 이기도 했다 그러나 그녀는 1803년 갈렌베르크 백작과 결혼 했다

 

이작품은 본래 리히노프스키 공작 부인에게 바치려던것을 변경하여 쥬리에타에게 헌정한 것 이다
이같은 사실로 보아 인터넷에 떠도는 황당한 말과 달리 이작품의 내용이 쥬리에타와의 애정문제
는 하등의 관계가 없다 하겠다


제 1 악장
Adagio Sostemuto C# minor 2/2 박자.
곡명에서 보듯이 Adagio Sostemuto는 느리고 음의 길이를 충분하게 라는 지시 처럼
긴 여운을 두며 울리는 장중하고 무거운 분위기는 또한 알수없는 팽팽한 긴장으로 끌고 간다

 

제 2 악장
스케르초(scherzo) Allegretto Bb Major 3/4 박자 3도막 형식
Allegretto는 조금 빠르게 라는 지시 처럼 제1 악장에 비하여 많이 밝아진 곡의 흐름이
한낮의 했빛처럼 유쾌한 주제로 시작하여 반복 한다

 

제 3 악장
Presto Agitato C# minor 4/4박자 소나타 형식
Presto Agitato는 매우 빠르고 격하게 라는 지시처럼 음악 형식의 설명은 생략 해도
이곡이 전달하는 정서는 바로 느낄수 있으리라 본다
제3악장에서는 무겁게 떠도는 암흑 속에서 섬광을 일으키는 천둥과 번개처럼 격한 분위기가 힘
차게 전개되어

당시 베토벤이 지니고 있던 청춘의 괴로움과 정열을 연상 할수 있을듯 하다.


 Piano : Claudio Arrau

 

☞ Claudio Arrau(크라우디오 아라우)미국 피아니스트 
소속 국가 미국
죽은 곳 오스트리아 뮈르추슐라크.
죽은 때 1991. 6. 9
직업 피아니스트
태어난 곳 칠레 칠란
태어난 때 1903. 2. 6

1903. 2. 6 출생:칠레 칠란 ~ 1991. 6. 9 사망:오스트리아 뮈르추슐라크.칠레 태생 미국의 피아니스트.

20세기의 가장 명성있는 연주가의 한 사람으로 꼽힌다. 2년 동안 산티아고 음악원에 다닌 후

1912~18년 베를린에서 리스트의 제자 마르틴 크라우즈에게 배웠다. 그후 10년 동안 유럽과 남아

메리카, 미국으로 폭넓은 여행을 했다. 1924~40년 베를린에 있는 율리우스 슈테른 음악원에서

학생들을 가르쳤고 1941년 미국에 영구 정착했다. 그는 80회 생일을 지나서도 여행을 했다.

아라우는 리스트·브람스·쇼팽·슈만·드뷔시, 그리고 무엇보다도 베토벤의 음악에 관심을 쏟았다.

피아노의 거장 가운데 과장이 가장 적은 피아니스트의 한 사람으로 평가되고 있는 그는

본적으로 감정을 희생하지 않고서도 세부에 대한 극도의 집중을 보여줄 수 있는 고전적인 접근방법을 발전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