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아리아는 Offenbach의 오페레타 45분상연하는 Un mari a la porte (문앞에 서있는 남편)중에서 춤추며 노래하는 아리아
오페레타 [이탈리아어 operetta]
상류계급의 오락이었던 오페라를 보다 서민적인 가벼운 오락으로 만들려는 오페라의 대중판
음악과 연극을 합친 구성이라는 점에서 오페라와 비슷하지만 낭만적·감상적인 줄거리에 노래와 관현악으로 변화를 주며 구어체 대사와 함께 화려한 춤이 어우러져 있다는 점이 다르다. 오페레타의 기원은 부분적으로 16~18세기 이탈리아에서 유행했던 코메디아 델라르테나 프랑스의 보드빌 같은 대중적 극장양식의 전통에서 찾을 수 있다. 오페레타는 19세기에 소극적(笑劇的)·풍자적인 음악이 있는 연극을 가리키는 용어로 확립되었다. 이 분야의 가장 성공적인 작곡가는 자크 오펜바흐(1819~80)이며 그의 〈지옥의 오르페우스 Orphee aux enfers〉(1858)·〈아름다운 엘렌 La Belle Helene〉(1864)은 그리스 신화의 골격을 사용하여 당시 파리 사람들의 삶을 풍자적으로 표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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