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

Debussy - Arabesque No. 1, No. 2 from Deux Arabesques

black silk 2018. 6. 26. 20:00

 

 

 

 

Claude Debussy (클로드 드뷔시)의 작품들 중 목신의 오후에의 전주곡, Clair de Lune(달빛)와 더불어

Deux arabesques (두개의 아라베스크) 등이 인구에 회자하는 곡들이다.

위 두곡은 오래전에 본 블로그에 올린바 있으나 오늘 Deux arabesques (No.1 and No.2 )를 올림.

 

 

 

 

Debussy - Arabesque No. 1 from Deux Arabesques(Aldo Ciccolini, piano)


Debussy - Arabesque No. 2 from Deux Arabesques(Aldo Ciccolini, piano)

 

Deux arabesques, L. 66 (두 개의 아라베스크)는 No.1 and No.2 로 구성된 한 쌍의 아라베스크이다.
클로드 드뷔시의 1888 년과 1891 년 작곡된 두개의 아라베스크는 드비시가 아직 20 대였으며

꽤 일찍 아라베스크에는 드뷔시가 개발중인 매우 초기의 인상주의 음악 중 하나이다.

 

 

 

 

 

Claude Debussy (클로드 드뷔시)

클로드 아실 드뷔시(프랑스어: Claude-Achille Debussy, 문화어: 클로드 드뷔씨, 1862년 8월 22일 ~ 1918년 3월 25일)는 프랑스의 작곡가이다.

그의 대표작품으로는 목신의 오후에의 전주곡, 바다, 피아노 전주곡, 영상 1, 2집, 어린이 차지, 오페라 펠레아스와 멜리장드 모음곡<베르가마스크>중 달빛 등이 있다.


클로드 드뷔시는 1862년 생 제르망-앙-레(Saint-Germain-en-Laye)에서 다섯 남매 중 첫째로 태어났다. 아버지는 도자기 가게 주인이었고, 어머니는 재봉사였다. 그는 7세 때 그보다 나이가 많은 체루티라는 이름의 이탈리아 아이와 함께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했다. 드뷔시의 레슨비는 그의 아주머니(aunt)가 지불했었다. 1871년에 수줍고 겁많은 소년 드뷔시는 마리 모테 드 플레비유(Marie Mauté de Fleurville) 부인에게 주목받았다.
 

자신의 재능을 확실하게 보여준 덕분에, 1872년 11살의 나이로 드뷔시는 파리 음악원에 입학하였고, 1872년부터 1884년까지 세자르 프랑크, 에르네스트 기로(프랑스어: Ernest Guiraud)과 함께 공부하였다. 재학 중에 러시아 음악과 무소르그스키의 작품을 접한 것이 이후의 작품에 크게 영향을 주었다.


1883년, 칸타타 《전투사(Le Gladiateur)》로 로마 대상(Prix de Rome) 2등상을, 이듬해인 1884년, 역시 칸타타 형식의 《탕자(L' Enfant Prodigue)》로 1등상을 수상하였다.[2] 수상 이후 1887년, 말라르메의 살롱에 출입하였다. 이때 상징파 시인 및 인상파 화가와의 접촉에 의해 차츰 인상주의 음악에의 의식이 깊어졌다. 말라르메의 시에 의한 《목신의 오후에의 전주곡》으로 그의 인상파풍의 작품 경향은 확정되었다. 오페라 《펠레아스와 멜리장드》에서는 반 바그너적 성격이 더욱 뚜렷해졌다.
 

1899년 10월 19일 로잘리 텍시에(Rosalie Texier)와 결혼했지만 1904년 엠마 바르닥(Emma Bardec)과 사랑에 빠져 아내를 버리고 엠마 바르닥과 결혼하였다. 이후 드뷔시와 엠마 바르닥 사이에서 딸 클로드-엠마(Claude-Emma)가 태어나게 된다. 드뷔시는 1908년 딸인 클로드-엠마에게 피아노 소품인 어린이 차지를 헌정한다.
 

제1차 세계대전 말인 1918년 3월 25일 오후 10시, 독일군의 폭격이 한창인 시기에 드뷔시는 파리에서 10년 동안 고통 받아왔던 암으로 사망하였다. 그의 장례식은 3월 28일에 거행되었고 페르 라제즈 묘지에 매장되었다가 후에 지금의 파리 묘지로 이장되었다.

위키백과에서